::: 제주관광신문 :::
편집 : 2018.10.15 월 14:50
인기검색어 : ,
   
한국인테리어정보신문
 
 

 


국제관광도시인 제주에서 ‘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꼭 필요한 신문, 제이티뉴스이 탄생했습니다.

제이티뉴스의 창간은 제주 관광사(觀光史)의 중요한 획을 긋는 역사적인 전환점으로 작용함은 물론 21세기 제주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제주발전 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공정.정확.신속한 뉴스 및 심층적인 분석 보도를 통해 제주관광 발전 및 제주형 국제자유도시 건설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기존 종합지에서는 다룰 수 없었던 관광분야의 전문성있는 기사를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제주관광과, 나아가서는 한국관광의 미래와 비전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제이티뉴스는 이를 위해 새로운 감각의 젊은 신문을 제작하고 제주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기획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제이티뉴스는 새로운 시각의 문제접근을 통한 취재와 기사작성, 형식보다는 독자편의를 위한 개방형 편집, 이 두가지 측면에 초점을 두고 제작됩니다. 여기에 국제관광도시라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독자들이 신문을 보다 편하고, 밝은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타블로이드판의 전 지면을 칼러화했습니다.

제이티뉴스는...

▲관광당국에는 각종 관광관련 정책적 사항을 심도있게 분석해 보도함으로써 관광정책이 올곧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비판적 견제역할을
▲관광업계와 제주도민에게는 제주관광 이미지를 개선하고 관광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여론주도 역할을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제주관광소식 및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제이티뉴스는 매주 제주관광분야에서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는 각종 현안중 한가지를 선정해 심도있게 집중 취재.보도합니다.
특히 제주도민 사회에서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되는 현안에 대해서는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문제해결 및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제이티뉴스는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제주관광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주 6개면의 제주관광정보면을 섹션화해 발간합니다.

이 제주관광정보 섹션에서는...
▲제주관광 명소 소개
▲제주관광 음식점 소개
▲제주관광 숙박 정보
▲이색 체험관광 등이 고정적으로 게재됩니다.

특히 제주관광정보 섹션에서는 2개면을 동시에 활용한 제주관광 대형지도가 게재함으로써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제이티뉴스는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숨겨진 제주문화를 발굴하기 위해 매주1개면에 걸쳐 ‘문화기행’을 고정적으로 연재합니다.
문화기행은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단순히 ‘보고 즐기는 관광’이 아니라 ‘역사문화 기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제이티뉴스는 제주관광의 발전을 염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문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명예기자제를 운영합니다. 명예기자에 의해 작성되는 기사는 본지 편집회의를 거쳐 지면 또는 본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본지의 명예기자제 운영은 제주관광의 각양각색의 소식을 발빠르게 취재해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제이티뉴스는 이 명예기자제 및 홈페이지의 ‘신문고’란 운영을 통해 종합면과 사회면에 살아있는 뉴스, 생동감있는 뉴스를 집중적으로 내보낼 예정입니다.
제이티뉴스는 지역사회 발전과 아름다운 사회를 지향하는 공익을 추구하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이를위해 제이티뉴스는 어려운 이웃과의 결연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숨은 관광일꾼을 발굴해 보도하겠습니다. 또한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해 개최하겠습니다.



제주시 삼도이동 202-4 번지 3층 | 전화:(064)748-2201,2102 | 팩스:(064)748-2103
인터넷신문 등록 제주 아-01010호 | 등록일 2007년 1월 15일 발행인,편집인 강 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 삼
Copyright 2005 제주관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tnews1@naver.com